'2016/08/19'에 해당되는 글 4건
- 2016.08.19 오버워치 D.va 얼굴셋 (판, RPG VX/Ace용)
- 2016.08.19 XML에서 CDATA란 무엇인가?
- 2016.08.19 예외 처리용 구문: rescue, ensure
- 2016.08.19 오버워치 D.va (판, RPG VX/Ace용)
블리자드사의 FPS 게임 에 등장하는 캐릭터 디바(D.va)의 얼굴셋을 RPG VX/Ace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본의 CompulsoryHero, plums님의 페이스메이커를 이용하여 틀을 만들고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으로 적당하게 수정하였습니다. RPG 만들기용 얼굴셋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느낌이 좀 차이가 있네요. (원판 캐릭터 이미지는 [이 링크]에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오버워치 D.va 캐릭 파일과 함께 쓰시면 좋습니다. 참고사항 본 캐릭터의 판권은 블리자드사에 있습니다. 적용방법 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Face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얼굴셋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XML 문서를 보면 가끔 이런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CDATA라는 게 과연 무엇인가 하는 궁금증이 드실 분도 계실 텐데요... 일단 CDATA가 무슨 뜻이냐 하면, 그것은 바로 'Character Data'. 즉, '문자 데이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용어를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Unparsed) Character Data'. 즉, '파싱하지 않는 문자 데이터'라는 뜻입니다. 반대로, 파싱하는 문자 데이터는 'PCDATA'라고 부릅니다. 이게 왜 있는지 궁금하다면, 일단 다음 XML 문서를 봅시다. 볼드 글씨를 굵은 글씨로 강조한다. ... 태그를 사용한다. 대신 을 사용해도 된다. 이 XML 파일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그래서 XML 파싱 프로그램을 써..
루비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예외처리를 하기 위한 구문으로는 rescue와 ensure가 있습니다.여기서 오류라 함은 구조적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상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류(예를 들자면, 처리하려던 파일이 갑자기 없어졌다거나...)를 말하는 것으로, 구문 오류와 같이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일단 다음 코드를 봅시다. 10.downto(0) do |x| puts 240 / x end 이 코드를 실행하면, 제수가 될 x의 값이 0까지 감소하기 때문에 반복처리로 x의 값이 0까지 내려가는 순간 2번 줄은 240÷0이 되어버려 오류를 일으키게 됩니다.이 코드를 다음과 같이 바꿔 봅시다. 10.downto(0) do |x| begin puts 240 / x ..
블리자드사의 FPS 게임 에 등장하는 캐릭터 디바(D.va)를 RPG VX/Ace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VX/Ace 기본 캐릭터 스킨의 도트를 수정하여 만들었습니다만, 2등신 캐릭터와 해상도(32×32)의 한계로 원판 캐릭터의 그 느낌을 재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원판 캐릭터 이미지는 [이 링크]에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시간적 여유도 많지 않다 보니 뭔가 급조한 듯한 느낌도 드네요. --;나중에 VX/Ace용 디바 얼굴셋도 표정별로 제작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 캐릭칩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얼굴셋도 제작하였습니다: [이 링크]에 있습니다. 참고사항본 캐릭터의 판권은 블리자드사에 있습니다. 적용방법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Character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캐릭셋 파일을 넣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