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2016/08/21 글 목록

99병의 맥주 (자바스크립트)

루비와 파이썬에 이어 이번에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99병의 맥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입니다.여기서는 HTML 문서의 형태로 99병의 맥주가 출력되게 할 것입니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for (i = 99; i > 0; i--) { var intxt = "" + i + "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 + i + "병의 맥주가 있네.한 병을 내려서 넘겼다네. "; if (i > 1) { intxt += (i - 1) + "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 else { intxt += "더 이상 벽장에 맥주는 없네."; } document.write(intxt); } intxt = "더 이상 맥주가 벽장에 없네. 맥주는 더 이상 없네.가게에 가서 다시 사왔네. 99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docum..

99병의 맥주 (파이썬)

99병의 맥주 예제를 루비로 간단하게 코딩하여 포스팅했는데,이번에는 파이썬으로 바꿔서 다시 코딩하면, for x in range(99, 0, -1): print("%d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d병의 맥주가 있네." % (x, x)) print("한 병을 내려서 넘겼다네.", end=" ") txt = "%d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 (x - 1) if x > 1 else "더 이상 벽장에 맥주는 없네." print(txt, end="\n\n") print("더 이상 맥주가 벽장에 없네. 맥주는 더 이상 없네.") print("가게에 가서 다시 사왔네. 99병의 맥주가 벽장에 있네.") 이렇게 됩니다. 이번에도 코딩이 심플합니다. :)코드 설명 for 문의 종결 선언이 없습니다. 파이썬은 들여쓰기..

★프로그래밍/Python :: 2016. 8. 21. 17:17

트레즈터(Treaster) 리뷰

트레즈터(Treaster) 리뷰

RPG 만들기 2003으로 구현된 Studio C의 액알 게임 트레즈터(Treaster)를 리뷰합니다.예전에 RPG 2000 시리즈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포스팅했을 때 그 구현 예제로 든 두 게임 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는 환두생선님읨 '조선에 열린 마계의 문')게임의 내용은 왕국 기사가 되려고 했던 주인공이 번번이 실패하다가 보물 사냥에 귀가 솔깃해져서 (이 게임 세계관에서는 설정상 불법인) 보물 사냥에 도전하면서 펼쳐집니다.보물 사냥꾼들의 기지. 시작은 이 곳에서 합니다. 보물 사냥에서 귀환해도 이 곳으로 오게 됩니다.가운데 방에서 칠판 앞에 지도를 보고 있는 NPC가 '두모크'라는 사람인데 이 NPC에게 말을 걸면...이와 같이 지도를 보여 줍니다.이 화면에서 좌우 키를 누르면 보물 사냥을..

▷타작 게임/리뷰, 공략 :: 2016. 8. 21. 13:07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