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2016/08/17 글 목록

루비에서는 0도 참값(true)으로 본다?

C언어나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에 익숙해지신 분이라면 0을 false로, 0이 아닌 값을 true로 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자바스크립트 말고) 자바는 if(v)의 형식일 때 v가 논리형 아니면 오류가 일어나므로 논외로 하고,하지만,0은 곧 거짓(false)이라는 통념은 루비에는 적용되지 않는 이야기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아래 코드를 봅시다. a = 0 if (a) puts "True" else puts "False" end '0 = false' 통념대로라면 이 코드는 'False'라는 메시지를 출력할 것처럼 보입니다.하지만 실제로 이 코드를 실행시키면 True 이와 같이 'False'가 아닌 'True'가 표시됩니다. 이 코드를 C언어, 파이썬, BASIC 등에 이식해서 실..

★프로그래밍/Ruby :: 2016. 8. 17. 23:37

루비에서 문자열 치환하기

여기서는 루비에서 문자열 치환하는 코드를 포스팅합니다. 자, 먼저 코드를 하나 봅시다. name = "강정호" puts sprintf("%s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name) name["강정"] = "박병" puts sprintf("%s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name) name["박병"] = "이대" puts sprintf("%s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name) 이 코드를 실행시킨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정호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박병호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이대호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다른 방법으로, gsub 함수를 사용한 방법입니다. name = "강정호" puts sprintf("%s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name) name.gsub..

★프로그래밍/Ruby :: 2016. 8. 17. 19:52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