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 파일 개수 조정 (RPG VX Ace용)
◆게임 창작 관련/코드, 스크립트 :: 2015. 9. 6. 23:50RPG VX Ace에서 기본 제공되는 세이브 엔진은 게임당 16개의 세이브 파일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고치면 16개를 초과하는 세이브 파일 슬롯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아래 예는 세이브 파일 개수를 16개에서 64개로 바꿀 경우의 예입니다.)
module DataManager def self.savefile_max return 64 #default: 16 end end
이 방법은 RPG VX Ace에서만 가능합니다. (RPG XP와 VX에서는 세이브 파일을 담당하는 스크립트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호환되지 않습니다.)
또한, Yanfly Ace Save Engine과 같은 독자적인 세이브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적용할 경우 아래 스샷처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