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매각가율 바꾸기 (RPG VX Ace용)
◆게임 창작 관련/코드, 스크립트 :: 2015. 9. 6. 20:32RPG VX Ace에서 아이템 매각시 기본 매각가율은 50%입니다. 이 스크립트는 50%인 매각가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 Selling Price Rate v1.0 # 매각시 매각가율을 바꾸는 스크립트입니다. # # 만든이: 家和萬事成 # http://parkjuwan.tistory.com # # 저작권: Creative Commons BY 3.0 # (영리/비영리 여부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class Scene_Shop < Scene_MenuBase SELLING_PRICE_PERCENT = 50 # 매각가율 # 매각가율은 백분율로 지정합니다. # 최소: 1, 최대: 100, 기본값: 50 # 예: 매각가율을 80으로 지정하면 매각시 원가의 80% 가격에 매각합니다. #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 실행으로 게임 중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 Scene_Shop::SELLING_PRICE_PERCENT = n #-------------------------------------------------------------------------- # * Get Sale Price #-------------------------------------------------------------------------- def selling_price price_rate = SELLING_PRICE_PERCENT price_rate = 1 if SELLING_PRICE_PERCENT < 1 price_rate = 100 if SELLING_PRICE_PERCENT > 100 @item.price * price_rate / 100 end end
예제는 다음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위의 소스코드만 따로 빼낸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