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시 HP/MP 자동 회복 (RPG VX Ace용)
◆게임 창작 관련/코드, 스크립트 :: 2015. 1. 1. 23:54RPG VX Ace에서 레벨업을 할 때 HP와 MP가 자동회복되고 상태이상도 자동으로 치료되는 효과를 동반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 Level Up Recovery v1.0 # 레벨업시 자동 회복을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 만든이: 家和萬事成 # http://parkjuwan.tistory.com # # 저작권: Creative Commons BY 3.0 # (영리/비영리 여부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 # [사용법] # 스크립트 실행창에 다음 줄을 넣으면 됩니다. # $game_party.level_up_recovery(true) # # 해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넣습니다. # $game_party.level_up_recovery(false) # # 기본값은 레벨업 자동회복이 설정된 상태입니다. # 해제를 기본값으로 하려면 40번 줄의 true를 false로 수정해 주십시오.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Level Up #-------------------------------------------------------------------------- alias lvup level_up def level_up lvup if $game_party.lvup_recovery? recover_all end end end class Game_Party < Game_Unit #-------------------------------------------------------------------------- # * Object Initialization #-------------------------------------------------------------------------- alias partyinit initialize def initialize partyinit @lvup_recovery = true #default value: true end #-------------------------------------------------------------------------- # * Level Up Recovery #-------------------------------------------------------------------------- def lvup_recovery? @lvup_recovery end #-------------------------------------------------------------------------- # * Level Up Recovery toggle #-------------------------------------------------------------------------- def level_up_recovery(truefalse) @lvup_recovery = truefalse end end
예제는 다음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위의 소스코드만 따로 빼낸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