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VX Ace에서 F12로 리셋시 튕김 현상 방지
◆게임 창작 관련/타작, 변형 소재 등 :: 2014. 9. 28. 23:32RPG 만들기 2000부터 F12 키를 누르면 게임이 다시 시작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RPG 만들기 VX Ace의 경우 특정 스크립트와 충돌이 일어나서 튕기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F12 키를 누르면 리셋이 아닌 아예 게임 자체가 종료됐다가 곧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게 하는 방법으로 회피 가능합니다.
스크립트는 RPG Maker VX Ace 커뮤니티의 Acezon 님께서 제작하였습니다.
다운로드: [클릭]
위 링크로 들어간 후 'Get it here'를 클릭하시면 스크립트가 나옵니다.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이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적용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스크립트 적용 후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조치해 주세요.
pid = spawn ($TEST ? 'Game.exe test' : 'Game')
이 부분을
pid = spawn ($TEST ? 'Game.exe test' : 'Game.exe')
위와 같이 변경해 주십시오.
제목에 한글이 있을 경우 인코딩 오류가 발생하는데, 다음 부분이 문제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ame_title = str.strip
위 부분에서 80번 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세요.
game_title = $data_system.game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