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배포종료) 반응형 자작 스킨 'Nebula' 배포합니다.

(배포종료) 반응형 자작 스킨 'Nebula' 배포합니다.

그 외의 창작/웹 페이지 :: 2015. 10. 2. 19:00

본 스킨의 배포는 종료되었습니다.

조만간 새로운 스킨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자작 스킨 Nebula 배포합니다.

버그 긴급수정합니다.
인쇄시 위쪽 메뉴바 항목이 표시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긴급패치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처음으로 직접 만들어 본 스킨입니다.

'Nebula'는 영어로 '성운'을 뜻합니다.
말머리 성운을 배경으로 하여 만든 스킨으로, 검은 배경에 붉은 보랏빛이 어우러진 스킨입니다. 스킨의 대부분이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으면서도, 링크에 마우스를 대면 나타나는 불빛 효과가 아름답습니다. 이 스킨은 반응형 스킨으로 데스크톱과 모바일 겸용입니다.

아직은 시범단계라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버그를 발견하였거나, 버그가 아니라도 개선할 점 같은 게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스킨의 특징으로는, 매우 적은 수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심플한 맛이 있으면서도 우주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하여 링크에 마우스를 대면 글씨 주위로 아름다운 빛이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위 사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아 보세요. 사진이 살짝 흔들리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반응형 스킨답게 창 크기가 줄면서 화면 크기가 작아지면 사진도 함께 작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 http://doolki.tistory.com/495 )

스킨의 최대 너비는 960px이며, 최적화된 최소 너비는 320px입니다.

업데이트 내역

- 1.0.2: 공지사항 부분, 접기 태그, 인용문 태그 관련 수정
- 1.0.1: 인쇄 관련 버그를 수정함
- 1.0.0: 배포 시작

설치방법

일단 첨부된 압축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파일의 압축을 모두 풀어 놓습니다.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꾸미기 > 스킨'으로 들어간 후 스킨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스킨등록 화면이 나오면 파일목록에서 압축파일에 있던 모든 파일을 추가합니다. (readme.txt 제외)
그리고, 스킨 저장명은 Nebula로 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기존 스킨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이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기존 스킨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설치된 스킨 보관함에서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됩니다.
※ 사이드바는 3개가 있는데
- 1번 사이드바는 본문 위쪽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공지사항이 들어갑니다.
- 2번 사이드바는 본문 아래쪽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태그 목록이 들어갑니다.
- 3번 사이드바는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부분입니다.
3번 사이드바가 실질적 사이드바입니다. 따라서, 옆 부분에 넣을 플러그인은 3번 사이드바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이 스킨은 모바일 겸용이므로 모바일웹 스킨 사용을 OFF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화면에서 트랙백 스킨과 메뉴바 스킨은 어두운 색을 추천합니다.

폰트는 skin.html 파일을 수정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화면용 폰트는 style.css에, 인쇄용 폰트는 print.css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초기 웹 폰트 설정은 나눔고딕과 나눔고딕코딩입니다.)

참고사항

이 스킨은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킨입니다.
Internet Explorer 7 등 낮은 버전의 웹 브라우저에선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자 하실 때는 크기가 자동 전환되는 반응형으로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style.css 파일을 별도로 수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 글자 크기는 16px(12pt)라는 점을 주의해 주세요.

저작권

스킨: Juwan, Park.
- 배포 방식: CC-BY 3.0 (저작자 표시, 영리/비영리 여부 불문, 개작을 포함한 자유 이용 가능)
배경 이미지: http://pixabay.com에서 퍼블릭 도메인으로 배포되는 이미지.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nebula.zip: Nebula 1.0.2

print.css: Nebula 1.0.0 버전을 받으신 분은 HTML/CSS 편집에서 이 파일을 덮어쓰시기 바랍니다.

skin.html, style.css: Nebula 1.0.2 패치용 파일입니다. 1.0.0 또는 1.0.1에 덮어쓰시면 됩니다. 다만, skin.html 파일과 style.css 파일을 수정하신 경우 바로 덮어쓰면 수정한 부분이 사라지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