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2016/08/19 글 목록

오버워치 D.va 얼굴셋 (판, RPG VX/Ace용)

오버워치 D.va 얼굴셋 (판, RPG VX/Ace용)

블리자드사의 FPS 게임 에 등장하는 캐릭터 디바(D.va)의 얼굴셋을 RPG VX/Ace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본의 Compulsory­Hero, plums님의 페이스메이커를 이용하여 틀을 만들고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으로 적당하게 수정하였습니다. RPG 만들기용 얼굴셋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느낌이 좀 차이가 있네요. (원판 캐릭터 이미지는 [이 링크]에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오버워치 D.va 캐릭 파일과 함께 쓰시면 좋습니다. 참고사항 본 캐릭터의 판권은 블리자드사에 있습니다. 적용방법 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Face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얼굴셋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XML에서 CDATA란 무엇인가?

XML 문서를 보면 가끔 이런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CDATA라는 게 과연 무엇인가 하는 궁금증이 드실 분도 계실 텐데요... 일단 CDATA가 무슨 뜻이냐 하면, 그것은 바로 'Character Data'. 즉, '문자 데이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용어를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Unparsed) Character Data'. 즉, '파싱하지 않는 문자 데이터'라는 뜻입니다. 반대로, 파싱하는 문자 데이터는 'PCDATA'라고 부릅니다. 이게 왜 있는지 궁금하다면, 일단 다음 XML 문서를 봅시다. 볼드 글씨를 굵은 글씨로 강조한다. ... 태그를 사용한다. 대신 을 사용해도 된다. 이 XML 파일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그래서 XML 파싱 프로그램을 써..

예외 처리용 구문: rescue, ensure

루비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예외처리를 하기 위한 구문으로는 rescue와 ensure가 있습니다.여기서 오류라 함은 구조적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상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류(예를 들자면, 처리하려던 파일이 갑자기 없어졌다거나...)를 말하는 것으로, 구문 오류와 같이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일단 다음 코드를 봅시다. 10.downto(0) do |x| puts 240 / x end 이 코드를 실행하면, 제수가 될 x의 값이 0까지 감소하기 때문에 반복처리로 x의 값이 0까지 내려가는 순간 2번 줄은 240÷0이 되어버려 오류를 일으키게 됩니다.이 코드를 다음과 같이 바꿔 봅시다. 10.downto(0) do |x| begin puts 240 / x ..

★프로그래밍/Ruby :: 2016.08.19 16:44

오버워치 D.va (판, RPG VX/Ace용)

오버워치 D.va (판, RPG VX/Ace용)

블리자드사의 FPS 게임 에 등장하는 캐릭터 디바(D.va)를 RPG VX/Ace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VX/Ace 기본 캐릭터 스킨의 도트를 수정하여 만들었습니다만, 2등신 캐릭터와 해상도(32×32)의 한계로 원판 캐릭터의 그 느낌을 재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원판 캐릭터 이미지는 [이 링크]에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시간적 여유도 많지 않다 보니 뭔가 급조한 듯한 느낌도 드네요. --;나중에 VX/Ace용 디바 얼굴셋도 표정별로 제작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 캐릭칩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얼굴셋도 제작하였습니다: [이 링크]에 있습니다. 참고사항본 캐릭터의 판권은 블리자드사에 있습니다. 적용방법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Character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캐릭셋 파일을 넣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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