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Celianna 타일셋 (VX/Ace용)

Celianna 타일셋 (VX/Ace용)

◆게임 창작 관련/타작, 변형 소재 등 :: 2014. 5. 21. 23:06

Celianna님의 부탁에 따라 소재 파일을 이 포스트에서 직접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RPG Maker Web에서 활동하는 Celianna님의 타일셋입니다.

VX에 최적화된 복합형 타일셋으로 중세 판타지 분위기를 보이는 타일셋입니다.
또한, 중세 일본의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재의 사용은 자유롭게 가능하며 가공 및 배포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 저작권이 Celianna님과 Enterbrain에 있음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가공을 거친 소재를 배포할 경우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영리적인 목적으로 소재를 배포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소재를 사용한 작품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 경우 Celianna님께 허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RPG Maker Web 포럼의 Celianna님께 메시지를 보내어 허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소재를 사용한 작품을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허가를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이 타일셋이 적용된 몇 가지 예제입니다.


다운로드

[RMW Forum], [스팀워크숍]
※ RPG Maker Web Forum을 통한 다운로드는 RMW Forum 계정이 있어야 가능하며, RPG Maker Web 계정과 RMW Forum 계정은 별개입니다.
※ 스팀워크숍을 통한 다운로드는 스팀판 RPG VX Ace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Subscribe를 한 후 클라우드 동기화를 하면 프로젝트 폴더에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적용방법

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Tileset 순으로 들어가신 후
맵칩 파일들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어도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의 타일셋 설정에서 새 타일을 추가하신 후
A1부터 A5까지, B부터 E까지의 타일에 각각의 파일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타입 설정은 가급적이면 'VX 호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VX Ace가 아닌 그냥 VX를 사용하시는 경우
파일 이름을 바꾸지 마시고 다음 폴더에 넣으셔야 적용됩니다:
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System )


참고사항

Tile E는 아직 미완성입니다.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