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키 + 조합한글 + 이름입력처리 변경 (RPG VX Ace용)
◆게임 창작 관련/타작, 변형 소재 등 :: 2014. 12. 9. 21:09한국어로 된 RPG VX Ace 게임을 만들 때 이름을 한글로 입력받는 부분을 구현할 때 쓰면 좋은 스크립트입니다.
(제작: 허걱 님)
이 스크립트의 원리는 사용 가능한 키를 전체 키로 확장시키고
이름을 입력받을 때 실제 키보드로 치는 것처럼 입력받습니다.
(예: '홍길동'을 입력하려면 → g-h-d-r-l-f-e-h-d 순으로 키 입력)
스크립트 목록
- Input Ex System - 전체키 입력 확장
- The Korean - 조합한글
- NameInput Ex - 이름 입력의 처리 변경
다운로드
[이 곳]으로 들어가셔서 'Input Ex System - by 허걱.7z'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시면
예제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적용방법
F11 키를 눌러 스크립트 창을 열고
위의 스크립트 목록에 있는 세 가지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수정사항
- Z키, X키, PGUP키, PGDN키 사용 가능하게 하기
Input Ex System에서 다음 부분을
:A => [LShift, RShift], :B => [Esc, Pad0], :C => [Enter, Space], :X => A, :Y => S, :Z => D, :L => Q, :R => W,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세요.
:A => [LShift, RShift], :B => [Esc, Pad0, X], :C => [Enter, Space, Z], :X => A, :Y => S, :Z => D, :L => [Q, PGUP], :R => [W, PGDN],
- 한영전환을 Alt 키에서 한/영 키로 전환
먼저 Input Ex System에서 다음 부분에
def self.check_key(key) r1 = (@@key_state.call(key) & 0x8000 == 0x8000) r2 = (@@key_state.call(key) & 0x8001 == 0x8001) return (r1 || r2) end
다음과 같이 269번 줄에 한 줄을 추가하신 후
def self.check_key(key) return (@@key_state.call(key) & 0x01 == 1) if key == 21 r1 = (@@key_state.call(key) & 0x8000 == 0x8000) r2 = (@@key_state.call(key) & 0x8001 == 0x8001) return (r1 || r2) end
그 다음 NameInput Ex에서 다음 부분을
KOREAN_TOGGLE_KEY = Keys::Alt # Alt 토글 키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십시오.
KOREAN_TOGGLE_KEY = Keys::Korean # 한/영 토글 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