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Ren'Py 다운로드

Ren'Py 다운로드

◆게임 창작 관련/게임 창작 도구 :: 2015. 11. 4. 11:05

이 페이지는 노벨 게임 제작에 최적화된 게임 창작 도구 렌파이(Ren'Py)의 다운로드를 안내하는 페이지입니다.


렌파이는 흔히 '미연시'(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라 불리는 비주얼 노벨을 제작하는 데 최적화된 게임 창작 도구입니다. 렌파이(Ren'Py)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연애'를 뜻하는 단어 '렌아이'{れんあい(恋愛); ren'ai}에 '파이썬'(Python)을 합친 이름입니다. 이는 렌파이가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여자 아이가 노란 뱀을 들고 있는데 그 뱀이 바로 파이썬을 의미합니다. *본래 '를 붙여서 Ren'Py라고 쓰지만 그냥 RenPy라고 쓰기도 합니다.

렌파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창작 도구이며, 렌파이로 만든 게임은 영리/비영리 여부에 관계없이 배포가 가능합니다.

렌파이는 본래 영어로 되어 있지만 다국어를 지원하는데 지원하는 언어 중에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어 한국어로 된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공식 사이트에서 받기: [이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Download를 클릭한 뒤 SDK라고 된 것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