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RPG 만들기 2000/2003에서 그래픽 소재 불러올 때 작은 팁

RPG 만들기 2000/2003에서 그래픽 소재 불러올 때 작은 팁

◆게임 창작 관련/게임 창작 팁 :: 2015. 9. 24. 23:06

RPG 만들기 2000/2003에서 소재관리를 통해 그래픽 소재를 불러올 수 있는데,
RPG 만들기 XP 이후의 버전들과는 달리 제한이 있습니다.

RPG 만들기 2000/2003에서 그래픽 소재를 불러올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 형식이 *.bmp, *.png, *.xyz 중 하나일 때 (bmp와 png는 표준 형식, xyz는 독자 형식.)
- bmp의 경우 8비트(256색) 비트맵이어야 함.
- png의 경우 PNG-8(최대 256색) 형식이어야 함.
- 정해진 사이즈에 맞추어야 함. (Picture 폴더 제외. 단, 너무 크면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 조건들을 맞추어야 RPG 만들기 2000/2003에서 그래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RPG 만들기 2000/2003의 경우 bmp/png 파일을 불러올 때 특정 색상 중에서 투명색을 지정하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RPG 만들기 2000/2003용 그래픽을 만들 때 투명색으로 지정할 색이 다른 색과 겹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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