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데스티니 패치 (RPG 만들기 2000용 유틸)

데스티니 패치 (RPG 만들기 2000용 유틸)

◆게임 창작 관련/그 외의 파일 :: 2015. 9. 25. 21:29

데스티니 패치(Destiny Patch)는 독일의 Bananen Joe라는 분이 만든 유틸리티로, RPG 만들기 2000의 RPG_RT.exe 파일을 수정하여 강력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유틸리티입니다.
(위의 스샷은 하앵이라는 분께서 배포하는 한글패치판입니다.)

모든 버전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RPG 만들기 2000의 경우 RPG_RT.exe 파일의 버전이 1.07이어야 합니다.
RPG 만들기 2003에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떤 버전에서 가능한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RPG 만들기 2003의 경우 DynRPG라는 사용법이 다소 복잡한 확장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패치로 가능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stiny.dll 사용 여부 지정
- 타이틀 및 로고 설정 변경
- 창 설정
- 픽처 이미지 설정
- 컨트롤 키 설정
- 이름 입력 설정
- 디버그 관련 설정
- 레이어 우선순위 설정
- 글꼴 설정
- 음악 시스템 파일 설정

이 중 주목할 만한 기능은 Destiny.dll 사용 여부 지정입니다. 사용시 주석 기능을 이용한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RPG 만들기 XP 이후의 루비 스크립트에 비해선 다소 미흡한 느낌이 있지만 더욱 많은 기능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본래 주석은 한 번에 4줄까지밖에 넣지 못하므로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주석 줄 수 제한이 수정된 RPG 만들기 2009 얼티밋과 병행해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게임의 폴더에다 버전에 맞는 Destiny.dll 파일을 넣어 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 Bananen Joe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 하앵님의 한글패치판: [바로가기]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