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2016/01/01 글 목록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2-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2-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1편([바로가기])에 이은 2편입니다.1편에는 주인공과 몬스터가 공격을 주고 받을 때 대미지가 고정이었지만, 여기서는 주인공의 능력치에 따라 대미지가 유동적으로 변하도록 구현해 보겠습니다. 1편에서 만들었던 몬스터 이벤트를 보면 이렇게 되어 있었을 겁니다. 이렇게 되면 언제나 슬라임에게 10만큼의 대미지가 고정적으로 주어집니다. 이를 주인공의 공격력에 따라 대미지가 달라지도록 해 보겠습니다.이 예제에서는 주인공의 공격력과 대미지의 비율을 1:1로 하겠습니다. 즉, 공격력이 10이면 대미지도 10이 들어가도록 설정합니다.앞의 그림에서 화살표 친 부분을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이는 아렉스의 공격력만큼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누적함을 의미합니다. 즉, 아렉스의..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