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2016/01 글 목록

'2016/01'에 해당되는 글 13

  1. 2016.01.30 꼬마요정의 동화나라(가제) 기획 초안
  2. 2016.01.22 냥코 대전쟁 고양이 (변, RPG VX/Ace용)
  3. 2016.01.18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XP용)
  4. 2016.01.17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VX용)
  5. 2016.01.16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VX Ace용) 2
  6. 2016.01.12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플랫폼형, RPG VX/Ace용)
  7. 2016.01.12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RPG VX/Ace용)
  8. 2016.01.04 블로그 구매/공동운영 관련 스팸주의보
  9. 2016.01.03 FSM 타일셋 (RPG 2000/2003용)
  10. 2016.01.02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5-

꼬마요정의 동화나라(가제) 기획 초안

꼬마요정의 동화나라(가제) 기획 초안

RPG 만들기로 구상해 두었던 게임 (가제) 초안입니다. 그 동안 만들어 보기로 하고 여러 사정으로 미루어 두었다가 작성합니다. ▶목표 - 주인공인 꼬마요정이 여러 세계에 개입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 ▶장르 - 어드벤처(탐험형) 게임 ▶스토리 구성 - 주인공 꼬마요정은 사과나무 집 안에 설치된 세계이동장치(가칭)를 이용하여 세계로 이동 - 이동된 세계에 미션이 주어짐 - 미션을 완수하면 그 과정에서의 일화가 동화책에 기록됨 (일종의 업적 달성 개념) ▶세계관 요정이 존재하는 중세 유럽풍 판타지를 베이스로 하고 미션에 따라 여러 세계관(조선시대, 현대 등)을 혼합 ▶제작 도구 - RPG 만들기 VX Ace ▶타 게임 참고 - Lv1. 용사 (북극토끼 제작)

▶창작 게임/기획안 :: 2016. 1. 30. 13:17

냥코 대전쟁 고양이 (변, RPG VX/Ace용)

냥코 대전쟁 고양이 (변, RPG VX/Ace용)

모바일 게임 의 주인공 고양이를 32×32 사이즈에 맞춘 RPG 만들기 VX/Ace용 캐릭칩으로 제작하였습니다.1번은 다리가 있는 버전, 2번은 다리가 없는 버전입니다. 3번부터 8번까지는 일부러 비워 두었습니다.참고사항본 캐릭터의 판권은 냥코 대전쟁의 제작사 포노스에 있습니다. 적용방법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Character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캐릭셋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으나 맨 앞에 !나 $를 붙이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XP용)

RPG 만들기 2000/2003의 조건분기를 보면 '결정 키로 이 이벤트를 시작'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XP 이후 이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조금만 고치면 결정 키로 이벤트를 시작하는 조건분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RPG VX Ace용으로 만든 것을 XP에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재구성했습니다. ([for VX], [for VXA])(C 버튼을 누르고 있는지의 여부로 하는 방법은 결정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접촉해도 인식하므로 완벽한 방법이 아닙니다.)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소재(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 Start with OK Button in Conditional Branch v1.0 (..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VX용)

RPG 만들기 2000/2003의 조건분기를 보면 '결정 키로 이 이벤트를 시작'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XP 이후 이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조금만 고치면 결정 키로 이벤트를 시작하는 조건분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RPG VX Ace용으로 만든 것을 VX에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재구성했습니다. (VXA용: [바로가기]) (C 버튼을 누르고 있는지의 여부로 하는 방법은 결정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접촉해도 인식하므로 완벽한 방법이 아닙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소재(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 Start with OK Button in Conditional Branch v1.0 (for V..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하는 조건분기 (RPG VX Ace용)

RPG 만들기 2000/2003의 조건분기를 보면 '결정 키로 이 이벤트를 시작'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XP 이후 이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조금만 고치면 결정 키로 이벤트를 시작하는 조건분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RPG VX Ace용으로 만들었습니다.(C 버튼을 누르고 있는지의 여부로 하는 방법은 결정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접촉해도 인식하므로 완벽한 방법이 아닙니다.)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스크립트창(F11)의 '▼ Materials' 부분 밑에 새 스크립트를 추가해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 Start with OK Button in Conditional Branch v1.0 #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 조건분기 스크립트입니다. # # 만든이: Juwan Park # ..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플랫폼형, RPG VX/Ace용)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플랫폼형, RPG VX/Ace용)

지난번 제작한 네온사인형 화살표 플랫폼 오브젝트([바로가기])를 이번에는 대각선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정지시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주면 예쁘게 반짝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의 알만툴 게임을 예쁘게 장식해 보세요. 적용방법 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Character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캐릭셋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으나 맨 앞에 $를 붙이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파일 이름 맨 앞에 !를 붙이면 더욱 자연스럽게 적용됩니다.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RPG VX/Ace용)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 대각선화 (RPG VX/Ace용)

RPG 만들기 VX/Ace용 캐릭칩 형태로 제작한 네온사인형 화살표 오브젝트([바로가기])를 대각선 버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게임 진행방향 지시 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정지시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주면 예쁘게 반짝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의 알만툴 게임을 예쁘게 장식해 보세요.※ 흰색 화살표가 보이지 않아서 검은 배경으로 보이게 처리하였습니다. 실제로 저장하면 투명 배경입니다. 적용방법프로젝트 폴더 > Graphics > Characters 순으로 들어가신 후 이 캐릭셋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으나 맨 앞에 $를 붙이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파일 이름 맨 앞에 !를 붙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 구매/공동운영 관련 스팸주의보

블로그 구매/공동운영 관련 스팸주의보

블로그에 포스트를 올리다가 어느 날 다음과 같이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구매/공동 운영 하고 싶어 연락 드립니다.'로 시작하는 비밀댓글이 달렸습니다. 대충 요약해 보자면 '블로그를 고가에 양도하고 공동 운영을 하면 수익을 보장하겠다'는 내용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팸입니다. 봇을 돌려서 저런 내용의 댓글을 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에 잘 보면 '방문 자 수 당'이라고 띄어쓰기가 약간 이상하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 아마도 스팸 필터를 피하기 위해 교묘하게 글 내용을 조금씩 바꾸는 것 같네요. 혹시나 저런 댓글이 달리면 물론 삭제하고 차단하는 게 좋겠지요? 저 사람한테 블로그 팔 거냐구요? 그렇게 묻는다면 당연하겠지만 못 판다고 전해라~

일상다반사 :: 2016. 1. 4. 16:52

FSM 타일셋 (RPG 2000/2003용)

FSM 타일셋 (RPG 2000/2003용)

First Seed Material 사이트가 폐쇄되어 데이터가 유실되었는데 그 중 RPG 만들기 2000/2003용 타일셋 복원본을 구하여 올립니다. 이 스크린샷은 FSM 타일셋 중 일부가 사용된 게임 '암흑구체'의 실행 예입니다. 칩셋은 모두 54개가 있습니다.통행 설정이 미리 되어 있는 프로젝트 파일 형태로 배포합니다. 2000용과 2003용으로 구분해 놓았지만 내용물은 둘 다 같습니다. 소재의 사용은 자유롭게 가능하며 가공 및 배포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저작권이 FSM(http://www.tekepon.net/fsm)에 있음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영리 목적의 작품에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나, 소재 자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가공을 거친 ..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5-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5-

RPG 2000/2003으로 간단한 액알 만들기 강좌 4편([바로가기])에 이은 5편입니다.5편에서는 마법공격과 민첩성 스탯 활용을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민첩성 스탯을 이용한 몬스터 공격 회피력을 구현해 보겠습니다.커맨드를 이렇게 짜 주시면 적당합니다.바뀐 점이 뭐냐고요? 몬스터 명중 난수와 주인공 민첩성 저장 변수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피격 상황이 발생하면 몬스터 명중 난수를 대입하고 주인공 민첩성을 대입합니다. 그리고 몬스터 명중 난수의 값이 주인공 민첩성보다 더 크면 몬스터의 공격이 명중하고 그 외에는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도록 처리합니다.즉, 이 알고리즘으로라면 주인공의 민첩성이 높을수록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높아집니다.이 예제에서는 몬스터 명중 난수의 범위를 1부..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