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wan Park :: RPG VX/Ace에서 게임오버 화면 XP처럼 표시 (변)

RPG VX/Ace에서 게임오버 화면 XP처럼 표시 (변)

◆게임 창작 관련/타작, 변형 소재 등 :: 2015. 9. 8. 15:29

RPG 만들기 XP에서는 게임오버 화면이 게임 화면에서 오버랩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RPG 만들기 VX나 Ace에서는 게임 화면에서 바로 게임오버 화면으로 가지 않고 검은 화면을 거칩니다.

스크립트를 수정하면 RPG VX나 Ace에서도 XP처럼 검은 화면을 거치지 않고 게임오버 화면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검은 화면으로 페이드 아웃되는 부분을 제거하면 됩니다.

RPG VX의 경우 다음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Materials 부분 밑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삭제할 부분은 주석으로 처리하였습니다.

class Scene_Gameover < Scene_Base
  #--------------------------------------------------------------------------
  # * Start Processing
  #--------------------------------------------------------------------------
  def start
    super
    RPG::BGM.stop
    RPG::BGS.stop
    $data_system.gameover_me.play
    #Graphics.transition(120) 삭제
    Graphics.freeze
    create_gameover_graphic
  end
end

RPG VX Ace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class Scene_Gameover < Scene_Base
  #--------------------------------------------------------------------------
  # * Start Processing
  #--------------------------------------------------------------------------
  def start
    super
    play_gameover_music
    #fadeout_frozen_graphics 삭제
    create_background
  end
end
Today    Yday    Tot
Juwan Park
Juwan Park's blog is powered by Daum and .
Contemporary Blue for .
Designed by Juwan Park. Creative Commons License
▲ TOP